트래블월렛이 트래블로그카드보다 좋은 이유 2가지, 해외 결제와 환전 수수료가 0%?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VS 트래블 월렛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꼭 발급 받는 ‘해외여행 전용 카드’들은 종류가 정말 많은데요.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쓰는 카드가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입니다.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일본여행 1순위 필수템 알아봐요

하나 카드의 트래블로그카드와 트래블월렛 카드는 둘 다 해외에서 수수료 없이 결제하거나 현금 인출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트래블월렛 카드가 더 좋은 점은 아래 2가지인데요!

– 별도의 계좌 등록이 필요 없기 때문에 가입 절차가 간편해요.
– 원하는 시점에 미리 환전을 해서 쓰는 선불카드로, 환전 시점에 따른 손실을 줄일 수 있어요.

 

트래블월렛이 더 좋은 이유1 : 별도 계좌 등록이 필요없음

트래블로그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 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저축은행 중 1개 이상의 본인 실명 계좌 등록이 필요하고, 하나머니 앱에서 외화 하나머니로 환전해야 해요.

반면 트래블월렛 카드는 별도의 계좌 등록이 필요 없고, 트래블월렛 앱에서 외화를 충전해서 쓰면 됩니다. 간편하죠?

저같은 경우는 국내에서 주거래은행이 국민은행이라, 굳이 하나은행 계좌를 개설하고 싶지 않아서 트래블월렛을 택했어요.

 

트래블월렛이 더 좋은 이유2 : 매일 최저 환율 보장

트래블로그카드는 18개 통화를 지원하고, 환율 100%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트래블월렛 카드는 10개 통화를 지원하고, 환율 100% 우대는 받을 수 없지만, 매일 최저 환율 보장을 해줍니다.

여기서 환율 100% 우대가 좀 더 좋은 조건처럼 보이지만, 실제 해외에서 카드를 결제하고 나서보면 적용 환율이 네이버에서 검색한 환율 조건 그대로인 경우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제가 원하는 시점에 최저 환율로 환전을 하는 카드를 선호해요.

그리고 트래블월렛 카드가 좋은 점은 더! 있는데요. 아래에서 더 살펴보도록 할게요.
트래블월렛은 실제 제가 미국에서 한달동안 잘 사용했고, 앞으로 계획중인 일본 여행에서도 사용할 예정입니다!
찐 고객의 실제 사용 후기를 담았으니 잘 확인해주세요.

 

트래블 월렛을 발급받아야 하는 이유

왜 트래블월렛을 사용하는 걸 추천하는지 정리해보니 무려 5가지나 되네요.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1. 연회비 없음

트래블월렛은 따로 연회비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온/오프라인 해외결제 수수료 0%

트래블월렛 해외결제 수수료

국내에서 해외 숙소나 티켓을 결제할 때 수수료 폭탄 맞아보신 적 있으시죠?

저도 이번에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오쇼 티겟을 예매하는데, 모르고 해외 결제 수수료가 2.5%인 카드로 잘못 결제를 하는 바람에, 수수료 폭탄을 맞고 엄청 후회한 적이 있는데요.

트래블월렛은 온/오프라인 모두 해외 결제 수수료가 0%입니다.
$1,350원 결제 시, 약 44,350원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하네요. (환율 $1=1,314 기준)

 

3. 환전 수수료 0%

트래블 월렛에서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환전 수수료인데요.

원하는 환율 시점에 트래블월렛 어플로 즉시 환전, 충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낮은 환율이 왔을 때 바로 트래블페이 카드에 외화를 충전하고, 필요시 해외 수수료 무료로 결제하세요.

환전시 주요 통화는 환전 수수료 무료,
기타 통화는 환전 수수료 0.5% ~ 2.5%입니다.

*주요통화 : 미국, 일본, 유럽
*기타 통화 : 중국, 영국,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폴, 호주,
캐나다, 대만, 스위스, 카타르, 체코,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폴란드, 헝가리,
아랍에미리트, 몽골, 아이슬란드, 브라질, 페루, 뉴질랜드, 멕시코,
튀르키예, 이집트, 캄보디아, 인도, 라오스, 남아공, 케냐

 

4. 원하는 시점에 실시간 외화 충전

트래블월렛은 ‘선불카드’로 해외여행 시 환전 걱정 필요없이 미리 원화는 시점에 환전이 가능합니다.
이때 환전을 수수료 없이 딱 그 환율에 환전이 가능하다는 거죠!

매일매일 달라지는 환율에 따라서 여행 시작 전엔 분명히 환율이 낮았는데, 막상 결제할 때 환율이 높아져서 높은 환율로 결제가 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트래블월렛 카드는 내가 딱 원하는 시점에 환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런 걱정이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해외결제 카드들은 환전 수수료 0%를 내세우지만, 실제로 적용되는 환율 자체가 높은 것들이 있습니다.

똑같은 시간 기준으로 캡쳐한 건데요.
현재 네이버 실시간 환율 정보가 그대로 적용된 게 보이시죠?

네이버 환율트래블월렛 환전 화면

단, 충전 한도 금액이 있다는 걸 잊지 마세요.

충전 시 최저 한도는 미화 10불 상당 금액이고, 최대 한도는 카드 잔액 포함하여 원화 180만원 상당 금액입니다.
충전 횟수와 결제 한도에는 제한이 없으며, 연간 최대 충전 금액은 미화 10만불까지 가능합니다.

 

5. 현지ATM 외화 출금 가능

물론 현지에서 현금이 급하게 필요할 때 ATM 출금도 가능합니다!
미리 충전한 금액은 카드로 결제하고, 필요하면 현금으로 인출해서 쓰면 되니 환전 걱정 필요 없는 트래블월렛이죠?

ATM 기기에 VISA 마크가 있는지를 꼭 확인하시고, 한국에서 체크카드에서 인출하듯이 똑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드 번호 4자리를 입력하면 되지만, 가끔 6자리를 요구한다면 뒤 또는 앞에 00을 붙여주시면 됩니다.

해외 ATM 이용 수수료는 $500 이하는 면제, $500 초과는 2%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ATM 수수료는 국가/기기 정책에 따라 적용되므로 현지 정보를 미리 확인해보세요.

해외 ATM 출금 한도는 1회 $400(USD기준), 1일 $1000, 1달 $2,000입니다.
트래블월렛 앱 > 마이 > 이용한도에서 ATM 출금 한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트래블 월렛 카드 발급 신청

트래블 월렛 카드 발급 신청은 트래블월렛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트래블월렛 발급하러 가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기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트래블월렛 카드 발급 조건

대한민국 국민의 경우,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국내 은행 계좌, 신분증(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는 만 17세 이상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거주 외국인의 경우,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국내 은행 계좌, 신분증(외국인등록증)을 가지고 있는 만 17세 이상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실물 카드 발급 시 국내 지역 배송만 가능합니다.

 

트래블월렛 카드 배송 기간

카드 신청일 기준 3~7 영업일 소요된다고 합니다. (휴일,공휴일 제외)

저는 딱 3일정도 걸려서 받은 것 같네요.

※ 트래블월렛 앱 → 우측 하단 ‘마이’ → 카드관리 → 배송조회에서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만약, 해외 출국 후 현지에서 사용을 원하신다면 넉넉히 출국 14일 전, 늦어도 7일 전 실물 카드 발급을 신청 해주세요.

 

외화 충전해서 사용하기

국내 은행 계좌를 발급 받으실 필요 없는 트래블 월렛 카드는 현재 사용중인 계좌와 연동만 하시면 돼요.

그리고 충전하기 버튼만 클릭하시면 바로, 외화 충전이 가능합니다.

 

트래블월렛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 신용카드에 대해서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하나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체크카드보다 좋을까? 비교 분석 포인트 3가지

Leave a Comment